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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화장품 브랜드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분기 실적을 발표한 아모레퍼시픽 에이피알 본느 등은 실적 개선이 보이며 주가 상승 흐름을 탔고, 실리콘투 역시 실적적 성장을 이어가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화장품 브랜드 관련주
오늘은 화장품 브랜드 관련주들이 상승테마군에 속하며 주가 상승을 이어나갔습니다. 지금부터 화장품 브랜드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리콘투(대장주)
- 동사는 K-Beauty 브랜드 제품을 자사 플랫폼인 'Stylekorean.com'을 통하여 전 세계 약 150여 개의 국가에 E-Commerce 역직구 판매 및 기업 고객에게 수출함.
- 해외 지사를 이용한 현지화 사업 및 국내 유통 회사 최초로 AGV 물류로봇 시스템을 기반으로 물류 서비스 제공 플랫폼을 운영 중.
- 그 외 국내 다양한 K-Brand 제품 소싱을 통한 공급과 소비 고객의 니즈에 맞춘 E-Commerce 쇼핑몰 운영 중.
주식편입 이유
- 화장품 브랜드 관리, 화장품 유통(스타일코리안) 사업 영위
아이패밀리에스씨
- 동사의 핵심 사업은 크게 Beauty(화장품), Wedding(웨딩서비스&플랫폼), LIVING(리빙용품)으로 구분되고 있음.
- 주목적 사업인 화장품 제조 및 판매사업은 전체 매출의 97%를 차지하고, IT를 활용한 아이웨딩, 광고대행서비스, 온오프라인 리빙상품 유통 등 웨딩/리빙 상품 판매 및 서비스를 영위함.
- 컬러케어전문 색조 브랜드 '누즈'를 출시하였고, 국내 온오프라인 채널 입점 및 해외 국가로의 수출도 확장해 나가고 있음.
주식편입 이유
-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 앤' 보유
뷰티스킨
- 동사는 '제조, 브랜드, 유통'이라는 Total-Value Chain을 보유하고 있으며 북미와 중국에 유통하는 글로벌 종합 화장품 업체임.
- OEM/ODM 사업부문에서 cGMP 생산시설, 자체연구개발 능력, 대형고객사 확보, 유통/브랜드 부문과의 사업시너지라는 경쟁력을 갖춤.
- 자체 브랜드인 '유리드'는 식약처에서 대한민국 최초 유기농 천연 화장품으로 인증하였으며, 세계 유기농 화장품 인증기관인 '코스모스'에서도 인증받음.
주식편입 이유
- 북미와 중국에 유통하는 글로벌 종합 화장품 업체.
- 자체 브랜드인 '유리드'는 식약처에서 대한민국 최초 유기농 천연 화장품으로 인증.
브이티
- 화장품, 국/내외 음반 기획, 생산, 홍보, 공연, 매니지먼트, 라미네이팅, 주택공급, 바이오, 광고 대행업 및 해외 유통, 전기차/2차 전지, 수소에너지 사업등을 영위함.
- 동사는 2023년 7월 3일에 브이티지엠피에서 브이티로 상호변경되었으며, 2023년 3월 종속회사인 아더월드를 설립함.
- 2023년 5월 30일 라미네이팅 사업을 물적분할하여 지엠피를 설립하기로 결의하고, 2023년 7월 3일 분할 절차를 완료하였음.
주식편입 이유
- 화장품 제조사. 주요 브랜드로 VT(브이티) 등 보유.
- 중국 타오바오, 티몰, 일본 큐텐재팬 등 온라인채널 중심으로 판매.
LG생활건강
- 동사는 2001년 4월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Beauty 사업부문은 '더후', '숨 37˚', '오휘', '빌리프', 'CNP', '더페이스샵(TFS)' 등 다양한 럭셔리 및 프리미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HDB 사업부문은 동사의 가장 오래된 사업으로서 국내 시장에서 굳건한 1위 지위를 차지하고 있음.
주식편입 이유
- LG그룹 계열의 국내 최대 종합생활용품 전문업체.
- 국내 화장품 시장점유율 2위. '후', '오휘', '숨 37', '더페이스샵' 등의 브랜드 보유.
삐아
- 동사는 2004년 3월 설립되어 2022년 6월 30일 자로 주식회사 비아로사를 흡수합병 후 사명을 스카이공공칠에서 삐아로 변경함.
- 주력 제품은 아이라이너, 립틴트 등이며 쿠팡, 올리브영, 에이블리 면세점을 주요 고객사로 하고 있음. 베트남, 중국, 일본 등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나가는 중임.
- 신영해피투모로우 제7호 기업인수목적㈜와의 합병상장을 결정함. 이를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는 효과를 누리게 됨.
주식편입 이유
- 색조화장품 전문 브랜드인 ‘삐아’를 중심으로 베이스 메이크업 브랜드 ‘어바웃톤’, 기초 화장품 브랜드 ‘에딧비’, 실용성을 중시하는 데일리 메이크업 브랜드 ‘이글립스’ 등 4개의 브랜드를 보유
강스템바이오텍
2010년 10월 29일에 줄기세포치료제의 개발, 제조 및 공급 등의 사업 영위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5년 12월 2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사업부문은 크게 줄기세포 사업, 화장품 사업, 비임상 사업으로 나눌 수 있음. 화장품 사업은 동사의 줄기세포 배양액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위주로 판매하고 있음.
화장품 사업은 당사의 줄기세포 배양액을 기반으로 한 제품을 위주로 판매 중임. 고가부터 중저가의 제품라인업으로 구성됐음.
주식편입 이유
-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판매
코리아나
- 동사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1999년 12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화장품 전문업체임.
-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 동사는 화장품업계 최초로 CCM 8년 연속 인증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고객불만처리 우수기업임을 대내외로 인정받음
주식편입 이유
- 화장품 제조사.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엔시아 등의 브랜드 보유.
마치며
지금까지 화장품 브랜드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들의 실적발표가 호재로 작용하며 관련테마의 주가상승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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